본문 바로가기
여행_데이트 리뷰

수원 행궁카페 라피에나_빈티지 분위기 갑of갑

by 사주 톡쌤 2022. 2. 3.
반응형

수원 화성 창룡문에서 가까운 라피에나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행궁에서는 조금 걸어야 되는 거리이긴 하지만 수원화성 안에 있으면 다 행궁 카페 아니겠어요? ^^;

예전에 아롱이와 메이븐 카페를 다녀오고 바로 옆에 어린이 화보 촬영을 하고 있던 장소여서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이제서야 한번 다녀옵니다. 카페가 얼마나 이쁘면 애기들 데리고 촬영까지 나올까요? 

 

라피에나 _ 경기 수원시 팔달구 창룡대로80번길 10-6

위치는 지도와 주소 참고해주세요. 수원에서 유명한 열기구 타는 곳 바로 옆에 있어요. 

주차 _ 는 라피에나 근처 골목에 하시면 되구요. 근처 연무대 공영주차장 이용하시면 됩니다. 
연무대 공영주차장 _ 은 3시간에 2천원입니다. 

라피에나 외관은 산토리노 (?) 

산토리노 집들 보면 하양 하양, 파랑 파랑 하는데 이 집도 하양은 아니지만 베이지 톤으로 이쁘네요.

2층에 사람이 찍혔네요.. 왠지 무섭
근처 집들은 오래된 주택들이 많아요
저 난간에서 화보 촬영했었어요
입구앞 계단에 나뭇잎을 박아 넣었네요ㅎㅎ

빈티지 감성 충만한 라피에나 내부

실내는 어떤가 궁금해서 서둘러 들어갑니다. 

역시나... 빈티지한 감성이 뿜뿜하는 실내입니다. 

아롱이와 저는 여기에 독립 공간입니다. 옆에 창문없는 창이 있긴하지만요
그냥 하얀벽에 빈티지한 책상과 의자, 그림한점이면 그냥 이쁘네요
요렇게 창문없는 창이 뚫려있어요
간단하게 아아랑 아떼랑 조그만 떡같은 빵 주문 합니다. 

떡 같은 빵 먹고 배고파서 쿠키 하나 더 사 먹습니다. 

페인트를 대충 바르면 이런 느낌이 날까요?
골동품 가지고 인테리어 하면 다 이쁜걸까요?
밖에 수원 화성 성곽길 보이시나요?
2층에서 보니 더 이쁘네요
2층도 이뻐 이뻐
창은 역시 커야 합니다. 

전반적으로 빈티지한 마감에 창을 크게크게 뚫어서 채광도 좋고요. 시원시원합니다. 소품들도 다 빈티지한 느낌이어서 감성 뿜 뿜 하는 분위기입니다. 

 

아롱이와 같이 들어가자마자 한자리가 비어서 자리를 잡았는데요. 

그뒤로 10분 만에 사람들이 몰려와서 자리가 없었어요. 주말이라서 더 붐볐던 라피에나 였습니다. 재수가 없으면 카페도 웨이팅 해야 하는 그런 곳이네요. 

평일에 오세요. 평일에... 

 

 

그리고 루프탑도 있습니다. 

캬~ 그냥 좋네요. 멀리 열기구 머리도 보입니다.
열기구는 추워서 운영을 안하나 봐요. 높이 올라가면 볼만 한데요
날씨만 따듯하면 여기 자리다툼이 심하겠네요 

수원화성에 오면 산책할 곳이 많아요. 

간단하게 산책 코스를 짜드리자면 

  • 우선 주차는 편리하게 연무대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고 (3시간에 2천원이니 부담 없습니다만 만차 되면 소용없죠..)
  • 연무대에서 용연으로 성곽길을 걷습니다. 
  • 용연에서 피크닉을 해도 좋고 그냥 벤치에 앉아있어도 좋아요.
  • 연무대로 다시 올때는 성곽길 아래 길로 돌아옵니다. (가을에는 갈대밭으로 유명해요)
  • 열기구를 한번 타봅니다. (대기시간이 있으니 도착하자마자 표를 사놓으세요.)
  • 열기구 타고 라피에나에서 커피한잔 하면서 분위기 내봅니다. 
  • 저녁은 근처 통닭거리에서 치킨 한마리

 

행리단길 쪽으로 가도 되는데 걸어서 20분 정도 걸려서 행리단길 코스는 따로 잡아서 다녀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라피에나 카페를 다녀온 포스팅은 여기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