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_데이트 리뷰

수원 맛집_메주뜰소반(청국장+고등어 조합) 다녀왔습니다

by 사주 톡쌤 2022. 1. 16.
반응형

일주일에 한 번은 건강식으로 먹는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청국장이랑 생선구이인데요. 집에서 요리를 해 먹는 건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 배달음식을 먹는 배고픈 1인입니다. 집에서 요리를 해 먹어도 반찬 없는 단품 식이죠. 배달요리도 마찬가지로 반찬 없는 단품요리입니다. 그래서 한 번씩 채소 반찬이랑 생선 단백질 + 청국장 조합의 건강식을 먹으러 갑니다. 

메주뜰 소반은 권선구 롯데마트 뒤편에 위치하고 있어요. 청국장을 개인적으로 좋아하고 아롱이도 건강식을 좋아하기 때문에 수원 청국장 식당을 몇 군데 가봤는데요. 그중에서 메주뜰 소반이 제일 맛납니다. 

 

 

메주뜰 소반
위치 : 경기 수원시 권선구 세권로 316번 길 12-11
대표 메뉴 : 인삼 청국장, 고등어구이, 간장게장
*도시락 주문 가능

 

홍삼청국장 + 고등어구이

방송에도 나왔던 적이 있다고 하네요. 홍삼이 들어간 청국장으로 유명한지 방송을 찾아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청국장이 냄새가 심하지도 않고 맛있습니다. 홍삼 맛이 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청국장과 고등어구이를 같이 주문하면 2인이 먹기에 적당한 양입니다. 

보통 수정과나 매실음료는 식후에 먹지만 저는 들어가면 바로 매실주(?)를 한잔 받아서 먹습니다. 

맛있는 식사를 위해 매실주를 먼저 들이켜요
다른 메뉴도 다양하지만 식사로는 청국장과 고등어구이가 최곱
식당소개 프로그램에도 다수 방영되었네요

개인적으로 게장은 선호하지 않아서 먹어보진 않았는데 맛있다고들 하는 것 같습니다. 양념게장을 좋아한다면 한번 먹어보시길 추천드려요. 

저랑 아롱이는 올 때마다 청국장과 고등어구이만 먹습니다. 그리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잡채도 나오기 때문에 거의 잡채 먹으러 온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네요. 잡채가 아주 맛있어요. 잡채랑 밥만 먹어도 그냥 한 그릇 퍼먹습니다. 

 

 

청국장+고등어 메뉴 차림입니다 잡채최곱

반찬들이 다들 맛있어요. 다른 식당 가면 안 먹는 반찬들이 많은데 여기는 반찬 하나하나 다 맛있고 다 골고루 먹게 됩니다. 특히 잡채는 무조건 2번 리필이 기본입니다. 

노릇노릇 고등어구이
당면이 탱글탱글하고 뻑뻑하지 않고 후루룩 잘 넘어갑니다. 밥이랑 같이 먹으면 맛있음(개인생각)

요렇게 먹으면 배도 적당히 부르고 잘 먹었다는 생각에 뿌듯합니다. 

수원에서 청국장 맛집을 찾으신다면 메주뜰 소반을 추천드려요. 한번 먹어봐~! 계속 찾게 될 거야~!

 

8인 이상 단체석도 있어요
테이블이 묵직 합니다
영업시간 잘 확인하세요
청국장, 간장게장 맛집 메주뜰소반~~!!

 

간장게장은 먹어보지 못했지만 맛집이라고 하네요. 

청국장은 확실히 맛나요. 고등어랑 같이 먹으면 한 끼 식사로 든든합니다. 수원 청국장 맛집으로 메주뜰 소반을 추천합니다. 찐추찐추!!

 

반응형

댓글